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IT지식 몬스터 컴아 블로그입니다. 이번글에서는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 총정리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최신 스마트폰만 하더라도 100만원단위가 훌쩍 넘어가버리기 때문에 핸드폰을 잃어버릴바에 지갑을 잃어버리는게 낫다고 하시는분들이 많을정도로 고가기기가 되었는데요. 귀중품이 되어버린까닭에 분실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서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들을 모두 알고 계신 것이 좋습니다.



물론, 개인정보가 동의되지 않은 사적인 사이트기능들은 이용하지 못하겠지만 우리가 계정로그인을 한 곳들은 무척 많죠. 구글이라던지, 삼성, 아이폰, 통신사등 말이죠. 이런곳에서는 당연하게도 위치추적을 하는법에 대해서 안내해주고 있으며 부가적인 다양한 기능들도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직접사용을 해보니, GPS로 지도맵을 띄어주는데 오차범위는 3M정도로 무척 유용하였고 그외에 벨소리 울리기, 진동우리기, 알림띄우기등 집안에서 스마트폰을 찾으려고 한참을 고생할때나 분실시 습득자가 있을때 모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을 총정리해보았으니 본인의 상황에 알맞는 것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치추적 방법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 100% 찾기 가능

위치추적 방법 총정리


정확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을 분실하신 상황이시라면 대처하실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은 딱 4가지밖에 없습니다. 


첫번째는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있을 경우 구글 위치추적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GPS가 켜진 상태여야만 가능합니다. 만약 구글 아이디와 GPS부분으로 확인이 불가능하시다면 다른 기능을 이용해주세요. 


두번째는 삼성 스마트폰인 경우입니다. 삼성에서는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별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이때 삼성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있으셔야 합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하시는분이라면 이것이 훨씬 편하실꺼에요. 


세번째는 기기가 아이폰인 경우 아이클라우드분실 모드가 되어있으시다면 웹이나 다른 기기상에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SKT, KT. LG U+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방법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구글계정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 


PC상에서 휴대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신후에 우측상단의 목록 - 계정상세메뉴로 이동해줍니다.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좌측에서 보안 - 분실기기찾기를 찾아 클릭해주세요. 만약 기기목록에서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이 보이시지 않으신다면 서브계정일 확률이 높음으로 계정을 변경하여 목록에 보이실때까지 변경하여 계속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구글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


내 휴대폰을 선택해주시고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우측의 지도에서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위치를 확인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나온다면 GPS가 꺼져있다는 뜻으로 구글에서는 찾기가 불가능합니다. 



지도가보이신다면 마우스휠로 확대하여 상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계속 새로고침을 누르면 이동중인 경로도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또 분실시 대처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는데 빠르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최대크기로 소리가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진동,무음모드일때에도 문제없이 5분간 벨소리가 최대크기로 재생이 됩니다. 만약 분실위치를 조회하여 가보았으나 찾지를 못하시겠다면 소리를 키우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 기기 잠그기를 통해서 습득자가 내폰을 살펴보지 못하게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잠금화면상에서 특정 메세지를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셨다면 가까운 경찰서에 맡겨주세요)등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기기초기화가 있는데,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들을 모두 시도해보았으나 GPS를 잡지못하여 조회가 불가능하고 찾을 가능성이 없을때 스마트폰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시켜버릴 수 있습니다.

2. 삼성계정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

삼성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


삼성에서는 직접 제조한 디바이스에 대해서 Find My Mobile 웹사이트를 통해 기기위치조회와 분실시 대처기능들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위의 구글 위치추적이 불가능하셨고 삼성디바이스이시며 계정로그인이 되셨다면 바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삼성계정은 삼성페이를 한번이라도 이용해보신분이시라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s://www.samsung.com/sec/apps/find-my-mobile/ 입니다.



삼성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에는 특별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분실한 디바이스의 대략적인 위치와 경로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핸드폰이 꺼져있더라도 마지막 위치전송 기능으로 꺼지기전 위치를 볼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외에도 디브이스 잠그기, 벨소리 울리기, 데이터 백업등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소유자 연락처와 메세지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3. 통신사를 이용한  위치추적 방법

SKT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


SKT에서는 친구찾기라는 기능으로 PC와 다른이의 휴대폰을 가지고 위치를 조회해주는 무료 서비스가 있습니다. 방법은 로그인을 먼저 하시고 > 친구찾기 > 설정/변경으로 들어가주세요. 그 후 분실폰위치확인탭 > 조회정보 > 입력 후 확인으로 진행됩니다.



4. 아이폰기종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 

아이폰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


아이폰의 경우에는 반드시 설정에서 나의 아이폰 찾기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분실하시기전에 미리미리 설정해놓으시는 것이 좋겠죠. 애플워치와 애어팟,맥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클루아드 애플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나의 찾기 이용하기 메뉴에서 이용하시거나 다른 애플제품에서 나의찾기버튼을 누르시면 기기에서도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이상으로 분실을 했을때 대처할 수 있는 모든 휴대폰 위치추적 방법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위치를 알게되면 되찾을 가능성이 무척이나 높아졌지만 분실을 인지하신순간부터 경찰서 및 통신사에 분실신고를 해주셔야만 2차피해를 막으실 수 있으니 꼭 해주셔야 합니다. 잠겨지지 않은 폰인 경우 금융결제나 범죄에 사용될 수 있으니까요. 도움되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