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쉬워지는 IT 컴아블로그입니다. 이번시간에는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삼성 갤럭시를 이용하시다보면 한가지 불편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남은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가 단순히 바형태로 수치상으로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을 할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모든 스마트폰이 공통적으로 우측상단바에서 확인이 가능) 


이렇게 숫자 없이 이용을 하다보면 충전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어느정도 더 이용을 할 수 있는지 계산을 해볼수도 없고, 갑작스럽게 전력을 모두 소비하였다고 꺼지게 되는등 대처를 할 수 없는 상황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래서 꼭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를 숫자로 설정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고 할 수 있으니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숫자 추가 방법


처음 이용을 하셨을때는 오른쪽상단 상태바를 보면 배터리표시가 됨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숫자%로 표기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대략적인 잔량만 눈대중 파악을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용에 무척 불편하기에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하셨다면 가장 먼저 설정해주셔야 하는 것이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숫자를 넣어주는 것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설정 - 디스플레이로 들어가주세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원래 잔량 표시 설정이 알림에서 디스플레이 메뉴로 이동되었습니다.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찾으실수 없으시다면 특정 최신기종에서는 설정 - 알림 기능에 메뉴에 있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아래로 내려보시면 상태표시줄이 있습니다. 클릭하여 접속해주세요.



배터리 용량 표시바가 회색으로 비활성화가 되어 있는 것이 기본입니다. 원터치로 초록색 활성화 ON으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메뉴를 나가지 않고도 바로 우측상단에 숫자가 나옴을 확인할 수 있으니 체크하시고 나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


위 사진처럼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숫자넣기 성공입니다. 


Q. 배터리 잔량이 분명 남아 있었는데 핸드폰이 꺼졋어요


최신폰이라면 배터리부분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큼으로 AS센터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AS기간이 남아있는 상태라면 기사님께 설명을 드리면 무상으로 배터리교체가 이루어집니다. 만약 사용기간이 2년이넘은 오래된 스마트폰이라면 배터리효율이 떨어져서 그렇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에 분명히 10%이상으로 나오지만 전력이 불안전하여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배터리교체나 스마트폰기기를 바꿔주시면 해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