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IT도움말 컴아 블로그입니다. 오늘시간에는 유튜브 화면끄고 음악듣기 방법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아마 많은분들이 꿈꿔왔던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왜냐하면 유튜브프리미엄으로 월결제를 진행해야만 사용할 수 있었던 유튜브 화면끄고 음악듣기 서비스는 이 편리성만을 누리기위해서 결제를 하시는분들도 있을만큼 가치있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유튜브측에서는 최대한 사용자가 나가지 않아야만 광고로 인한 수익이 증가하게 됨으로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만큼은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다거나, 화면에서 종료를 하면 유튜브 재생을 멈추게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PC에서는 자유롭게 유튜브 화면끄고 음악듣기가 가능하죠? 이러한 점을 주목하여 스마트폰에서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결국 찾아내었는데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바로 브라우저에서 PC버전으로 변경을 하는 것! 이제 카카오톡을 이용하거나, 모바일 웹툰을 보거나, 심지어 화면을 끈 상태에서도 무료로 유튜브 음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화면끄고 음악듣기


무료로 유튜브 화면끄고 음악듣기 방법

유튜브 화면끄고 음악듣기 어플


먼저 해주셔야할 것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주셔야 합니다. 파이어폭스는 아이폰에서는 기본인터넷앱이기 때문에 실행만 해주시면 되지만 안드로이드 폰이시라면 구글스토어에서 검색을 하신 후 설치해주세요. 크롬이나 돌핀과 같은 인터넷어플에서 시도해본 결과 유튜브 화면끄고 음악듣기는 파이어폭스만 가능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실행해주세요. 상위 사이트라고 유튜브가 바로 나오는데 클릭하여 접속해주시거나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여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보고 계신 화면은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유튜브창으로 현재 접속 기기를 속여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컴퓨터에서는 자유롭게 창을 내려놓아도 음악이 재생되는 원리를 폰에 적용시켜보는 것이죠. 우측상단의 3단점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유튜브 화면끄고 음악듣기 컴퓨터버전


PC웹으로보기부분을 눌러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마치 PC에서 접속한 것처럼 유튜브의 화면이 변경된다면 적용완료입니다.



이제 듣고 싶은 음악을 검색해주신후 실행해주세요. 노래가 나오고 있다면 홈버튼을 눌러보세요. 프리미엄결제를 하지 않는 이상 재생이 멈춰야되지만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환경은 PC임으로 유튜브 화면끄고 음악듣기가 가능해집니다. 카톡이나 웹툰을 보거나 게임을 하는등 재생이 계속해서 이루어집니다. 더욱 놀라운점은 화면을 아예 꺼버리더라도 노래가 재생된다는 점이죠. 놀랍지 않나요?




상태바를 내려보시면 백그라운드에서 파이어폭스가 계속 유튜브 노래를 재생해주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정지 및 재생을 버튼으로 제공해줍니다. 만약 실행종료를 시키고 싶으시다면 실행중인 창을 모두 정리해주는 기능을 이용하거나, 파이어폭스를 접속하여 OFF, 상태바를 내리셔서 정지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화면끄고 음악듣기가 무료로 가능하니 배터리소모도 적어지고 멀티작업으로 효율이 훨씬 좋아지겠죠? 많은 도움받으셨으리라 생각되며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