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컴퓨터IT입니다. 요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 방법에 팁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카톡을 처음 이용할때 비밀번호, 패턴을 설정하셨을텐데요. 남들이 이용하지 못하게 보안을 위해서 설정하셨겟지만 사실 이용하다보면 불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게 됩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스마트폰의 화면이 커질때 비밀번호 모드로 실행이 되기에 굳이 카카오톡 잠금모드를 해야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사용을 할떄마다 느끼는 것은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유튜브를 보고 있는 중에 카톡을 이용하게 되면 사용할때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니 몹시 귀찮은 상황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과감하게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를 해주었습니다. 잠금을 걸었을떄와 안걸었을때의 가장 큰 차이는 아무래도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된다는점과 스마트폰 이용이 무척 편리해져서 좋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 방법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란 카톡을 처음 실행했을때 위 사진처럼 보여지는 암호 패턴 지문인식을 없애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차라리 카톡을 잠금모드할바에는 스마트폰 화면이 처음 켜졌을때 잠금을 설정하는게 훨씬 낫고 이용에 편리합니다. 카톡하다가 유튜브도 보고 인터넷도 검색하고 동영상도 보고 해야하는데 내가 계속 이용을 하고 있는데도 계속 잠금을 푸는 것은 상당한 시간 낭비가 되는 것이죠.




아주 손쉽게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가 가능합니다. 그대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카톡을 실행해주신 후에 좌측하단에 있는 친구목록 메뉴로 들어가서 우측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모양 아이콘을 꾸욱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톱니바퀴 설정부분에서 새메뉴창이 뜨는데 가장 하단에 있는 전체설정을 클릭하세요.



4번째에 위치한 개인/보안이 보이시죠? 여기에서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를 담당합니다.



화면 잠금 밑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잠금모드 종류가 보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되고 저는 패턴을 사용하고 있는데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



맨상단에 보이는 사용 안함에 체크해주시면 완벽하게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가 됩니다. 이제 앞으로 아무런 제약조건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사용안함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내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비밀번호/패턴/지문인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다른 사용자가 우연히 접속된 카톡화면에서 조작을 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죠. 반대로 잠금모드 설정을 하고 싶으시면 위의 과정을 그대로 따라해주신다음 사용안함을 다른 잠금으로 사용하기를 누르시고 사용할 암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그래도 사용을 희망하신다면 스마트폰에 있는 지문인식 기능을 ON해주시고 카카오톡에 연동하여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 이유는 화면에 입력해야하는 패턴과 비밀번호의 경우 한손동작으로 수행하기가 무척 어렵기 때문입니다.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컴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