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컴와의 아이티 세상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윈도우10의 마우스 감도 조절 설정 방법을 가져와보았는데요. 컴퓨터를 사용할때 필수적으로 있어야 하는 마우스가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속도가 느리거나 빠르다면 이용이 무척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정밀한 작업이 요구되는 포토샵이나 게임 플레이의 경우에는 자신만의 전용 마우스를 들고 다니시는분들도 있을만큼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는데요.

 

저는 주로 FPS 게임을 주로 하는데 마우스 감도를 무척 낮게 설정하지 않으면 실력차이가 눈에 띄게 나게 됩니다. 그런데 친구들과 PC방을 가면 항상 제가 이용하는 속도에 비해서 무척 빨라서 당황스러웠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찾게 된 가장 쉽게 마우스 감도 조절 방법인데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마우스 제조사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마우스 감도 기능으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윈도우10 마우스 감도 조절 설정 범위가 무척 넓기 때문에 스스로 편하다고 생각하는 속도를 충분히 찾으실 수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 외에도 포인터 정확도 향상이나 휠 속도도 조절할 수 있으니 컴퓨터를 자주 이용하는 직종, 학생이라면 꼭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네요.

 

 

마우스 감도 조절 설정 방법 (윈도우 10)

1. 윈도우10 기준으로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버튼을 눌러주면 메뉴 창이 뜨는데요.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장치 Blutooth, 프린터, 마우스 메뉴를 찾으신 뒤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3. 좌측 카테고리에서 마우스를 선택하고 관련 설정 아래에 있는 추가 마우스 옵션을 누릅니다.

 

 

3. 포인터 옵션 메뉴에서 마우스 감도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왼쪽으로 갈수록 느림, 오른쪽으로 갈수록 빠름입니다. 윈도우10에서 설정을 해주기 때문에 사용되는 마우스가 유선, 무선인지 상관없이 속도를 바꿀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참고로 아래에 있는 포인터 정확도 향상은 일정한 속도가 아니라 마우스를 움직이는 크기에 따라서 속도가 더 빠르게 가속화시켜주는 효과로 FPS의 끌어치기 샷이라던가 멀리 있는 버튼을 빨리 누를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지고 편리하기 때문에 저는 체크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휠 메뉴에서는 마우스 휠 스크롤의 빠르기도 조절할 수 있는데 휠을 한번 돌릴때마다 넘겨지는 줄의 수를 바꿀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줄이 설정되어 있는데 3보다 크게 할수록 빨라지고 3보다 적게 할수록 느려지게 됩니다. 스크롤은 주로 인터넷 웹서핑때 사용되게 됩니다.

 

여기까지 마우스 감도 조절 방법이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을텐데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