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컴퓨터아이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유튜브 화제 동영상 보는법으로 국가별, 카테고리별로 나의 취향에 맞는 TOP100의 영상들의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가 우리 생활에 침투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미국에서 시작된 UCC, 개인 스타들의 동영상은 전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일개 개인이 찍는 동영상이라 하면 B급 C급 느낌의 TV와는 다른 생동감 넘치는 영상의 재미만 있었죠. 하지만 현재는 전문적인 컨텐츠 발전으로 내가 관심있는 분야가 있다면 어떤 것보다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가 하면 티비의 예능과 비교해도 별 차이가 나지 않는 예능 유튜버까지 있는등 한마디로말해 취향저격을 제대로 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티비시청시간보다 유튜브시청시간이 더 길다고 할 수 있는만큼 킬링타임용으로 남녀노소 나이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문화가 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중에서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재미난 영상만 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바로 유튜브 화제 동영상 목록을 통해서 조회수와 반응이 가장 뜨거운 영상들만 골라 시청할 수 있는 것이죠.

 

 

유튜브 화제 동영상 보는법 (유튜브 인기 메뉴 이용 방법)

유튜브의 인기탭이 바로 유튜브 화제 동영상의 목록인데 매일 갱신되기도 하고 보여지는 동영상의 수가 턱없이 적기 때문에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으셨을 겁니다. 그래서 저는 국가별, 카테고리별로 TOP100 유튜브 화제 동영상을 모아두는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을 꼼꼼히 보신다면 앞으로의 지루한 시간은 모두 사라지실 겁니다.

 

먼저 컴퓨터에서 유튜브 인기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유튜브에서 좌측 카테고리를 보시면 인기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상단 버튼에는 음악, 게임, 영화 3개의 카테고리가 있는데 음악과 영화는 볼만한 컨텐츠가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 보이고 있는 인기메뉴의 동영상만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보이는 수도 적고 재미있는 영상이 없다고 느껴지신다면 위에서 말씀드렷듯 제가 보는 사이트를 아래에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음악 메뉴인데 굳이 음악을 유튜브 화제동영상으로 보는 경우는 없죠.

 

 

게임 분야인데 이것은 조금 볼만한 것 같네요. 그렇다면 PC가 아니라 핸드폰에서 들어가는 방법도 알고 계셔야겠죠.

 

 

핸드폰에서 유튜브 어플을 들어가시면 위 화면처럼 보이실텐데 하단 탐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어플에서는 PC와는 다르게 조금더 다양한 카테고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기, 음악, 게임, 영화, 학슴, 집에서함께해요가 그것인데요. PC보다는 볼만하지만 동영상의 수가 워낙적고 그닥 재미가 없는 정치, 뮤비등이 많이 포진되어 있기 때문에 크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이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 화제동영상 모음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국가별/카테고리별 유튜브 화제동영상 순위 모음 사이트

제가 이용하고 있는 곳은 인플루언서라는 사이트인데요. 유튜버들의 카테고리별 분류 순위와 현재 실시간으로 인기 있는 유튜브 화제동영상을 보여주고 국가별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일본감성의 개그가 재미있는데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소개드리는 인플루언서 사이트를 통해서 넘쳐나는 재미난 일본 동영상을 찾을 수 있었네요. 접속주소를 알려드릴테니 들어가보세요.

https://kr.noxinfluencer.com/

 

인기순위에 마우스를 올리자마자 보이는 화면인데요. 유튜브 화제동영상을 보고 싶다면 YouTube 동영상 랭킹과 인기 카테고리를 보시면 됩니다. 국가로 보면 한국,일본,미국,영국,인도네시아가 있고 오늘의 가장 인기있는 동영상도 활용하시면 됩니다. 카테고리에서는 게임, 과학기술, 엔터테인먼트, 여행/이벤트, 노하우/스타일, 자동차로 나눠져있으니 취향껏 들어가보셔서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top100 한국을 들어가보았는데요. 1위부터 100위까지 100개의 동영상이 보여지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제공해주는 인기 메뉴보다 훨씬 다채로운 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기순위의 기준은 조회수와 반응으로 나눠진다고 하는데 여기 사이트에 속해져있는 유튜브 화제동영상을 보면 대다수 재미를 느끼기 때문에 저는 어느정도 믿고 보는 편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본top100 화제동영상 메뉴인데요. 다른 국가의 동영상을 보려면 언어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하는 고민이드실텐데 이곳에 보이는 것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유튜버들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어 자막은 거의 대다수 삽입되어진 상태입니다. 즉 보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이죠.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는 어떤 동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는지 참고하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 마지막으로 내가 즐겨볼만한 유튜버가 없다면 카테고리별 유튜버 순위를 보시면 됩니다. 만약 여행을 좋아하신다면 여행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되는데 이렇게 모든 순위가 노출이 됩니다. 구독자수 기준으로 측정이 되는데 최우측을 보시면 평점이 있습니다. 대도록 평점이 높은 유튜버가 동영상의 퀄리티나 내용이 충실한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기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유튜브 화제동영상 시청방법과 제가 즐겨찾는 모음 사이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어느순간 재미성, 전문성, 화제성이 티비를 뛰어넘은 유튜브는 앞으로 어떤 행보를 걸을지 궁금해지는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연예인들이 유튜버로 많은 활동을 해서 일상 컨텐츠들을 많이 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