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 IT맨 컴와이 블로거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던 트위터 동영상 다운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려 합니다. IT맨인 제가 생각하기에 트위터를 이용하는 경우는 두가지로 컴퓨터PC와 스마트폰 모바일의 경우로 나눠지게 되니 디바이스에 맞춰서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그렇기에 현재 보고 계신 환경에 따라서 찾아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제목이 1초컷이라서 조금 과격한면이 없지않습니다만 트위터 동영상 다운방법에 이보다 편리한 것은 없다고 생각해서 지은것이니 이해 해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들어가기에앞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을 원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소장을 하고 싶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유니크한 동영상들을 보면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를 하고 싶다거나 나의 모음 컬렉션에 추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공유의 측면에서는 링크를 주는 것보다는 동영상 파일자체를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메신저에 올려서 바로 재생을 할 수 있게 하기 좋기 때문에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모음 컬렉션은 말을 하지 않아도 모두 아실것이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트위터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서 하루에 5시간 이상은 트위터에 빠져있는데 무수히 많았던 트위터 동영상 다운방법중 간편하고 쉬운 베스트를 엄선한 것이니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PC 컴퓨터 트위터 동영상 다운방법

컴퓨터에서 트위터를 하다가 마음에 든 동영상을 발견하셨다면 그리고 소장을 하고 싶다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컴퓨터 트위터 동영상 다운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영상 부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보시면 Copy Video Address 버튼이 생겨납니다. 해석하자면 트위터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하겠다는 의미인데요. 우선 주소를 복사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다음은 인터넷 주소창에서 ctrl + v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이것은 아시다시피 붙여넣기로 복사해두었던 트위터 동영상 주소가 표시되게 됩니다. 여기까지 만들어주시고 엔터는 누르지 말고 대기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이 주소에서 twitter 앞부분에 gg를 적어주시고 이동해보시길 바랍니다. 트위터 동영상 저장방법 중에서 가장 쉽기도하고 한번 알아두면 까먹지않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ggtwitter로 만들어주기만 하면 되는 것이죠. 그러면 아래 사이트로 접속될겁니다.

 

 

내가 소장하고 싶던 동영상이 간단하게 표시가되고 바로 아래에 download링크가 보여집니다. 이것을 누르면 컴퓨터에 mp4파일로 동영상이 저장되게 됩니다. 저장 위치는 c드라이브 - 사용자 - 다운로드 폴더로 들어가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스마트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다운로드 방법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이 아닌 스마트폰에서도 크롬이나 돌핀같은 브라우저에서 이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트위터 앱을 이용하나 소장하고 싶은 영상을 발견하면 인터넷으로 접속해서 다운을 받아주고 있습니다. pc와 마찬가지로 트위터 동영상 다운방법은 똑같습니다. 원하시는 영상을 손가락으로 꾸욱 오랫동안 누르면 동영상 주소 복사 버튼이 보여집니다. 클릭해주세요.

 

 

인터넷 주소창으로 가서 붙여넣기로 주소를 넣어줍니다.

 

 

그 뒤 twitter 앞에 gg를 붙여넣어주고 사이트로 이동해줍니다. 어떤 영상이든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download 링크를 누르면 mp4로 스마트폰 갤러리에 저장되게 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1년동안 사용했던 방법으로 여태까지 30gb정도의 동영상을 다운로드받으면서 한번도 막힘없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화질도 트위터에서 확인했던 그대로인 고품질로 저장이 되어서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다른 트위터 동영상 다운방법들을 보면 앱을 설치해야한다는 둥 회원가입을 해야한다는 둥 불편함도 크고 조금만 이용해보면 사이트가 불안정해서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이 한두개가 아니였습니다. 저같은 트둥이들은 이미 널리 알려졋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니 믿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당부말씀을 드리자면 공개된 영상이 아니면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비공개나 특정 사람에게만 공개가 되는 영상종류는 저장을 할수 없다는점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