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IT 지식 마스터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인스타그램 행킹을 당했을때 신고를 통해서 계정을 빠르게 복구하는 방법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오늘 갑작스럽게 아무리 입력을 해도 인스타 로그인이 되지 않아서 해킹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요새 인스타를 통해서 광고, 홍보를 하는 경우가 많아서 중국에서의 인스타그램 해킹이 잦다고 합니다. 황급히 저의 인스타 게시물을 확인해보니 온통 성인물과 불법 사이트 홍보가 가득해서 빠른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였습니다. 결과적으로는 해킹 신고를 하자마자 1시간도 되지 않아서 답변을 받을 수 있었고 제가 계정의 주인이라는 인증 사진을 첨부해서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인스타그램 해킹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제가 오늘 겪었던 일과 동일하실 것이고 빠른 신고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겪어보는 계정 해킹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대처방법을 잘 몰랐었는데 현재 여러분들의 심경이 그럴 것입니다. 다행히 이번 글에서 상세히 신고의 과정과 처리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보자고 하니 천천히 따라해주신다면 저처럼 쉽게 복구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해킹 신고로 계정 복구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해킹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두가지 해결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가입한 이메일 계정에서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변경 링크로 다시 로그인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 해킹당한 계정이 이미 이메일과 아이디, 비밀번호, 핸드폰번호가 모두 변경되어서 메일 발송이 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저처럼 이렇게 모든 개인정보가 변경되었다면 두번째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바로 과거에 설정했던 이메일주소나 전화번호로 로그인 링크를 받는 것인데요. 이때에는 소유주가 맞는지 인증사진을 고객센터에 보내서 확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해킹 신고로 계정복구 하는 방법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저는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 어플에서 하는 것으로 pc에서도 동일한 메뉴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 앱에서 로그인창 아래에 있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회원님의 계정에 연결된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아직 해킹한 사람이 정보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가장 쉽게 계정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메일이나 문자로 온 로그인 링크를 통해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런데 아무리 입력을 해도 사용자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온다면 이미 정보가 변경되었다는 것입니다. 이경우 하단에 있는 "도움이 더 필요하세요"? 링크로 들어가세요.




현재 상황에 대한 요청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가입에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는 꼭 기입해주세요. 이곳으로 인증 메일이 오게 됩니다. 아래에서는 계정에 내가 올린 사진들이 내가 나온 사진이 있는지, 없는지 체크해주시고 현재 상황인 인스타그램 해킹되었습니다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요청을 제출하면 한시간도 되지 않아서 금새 메일이 도착합니다.




빠른 답장에 놀랬었는데요. 내용은 사진과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해킹으로 계정을 복구하기 위해서는 소유주 인증을 위해 표시된 인증번호를 종이에 적은뒤 손에 들고 얼굴이 보이게 사진을 찍어달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렸었던 사진의 얼굴과 비교해서 소유주가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죠. 종이에는 성명과 사용자이름을 적고, 종이를 잡고 있는 손과 얼굴 전체가 나와야 합니다. 또 중요한 것은 jpeg 파일 형식으로 회신에 첨부하셔야만 합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사진형식이 다른데 변경을 해주셔야 하고 되도록 png라도 jpg로 만들어서 메일로 보내시면 됩니다.




이번 답변은 3시간정도가 걸렸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사람이 직접 대조해서 비교를 해봐야하기 떄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직원이 일을 하고 있는 화요일이여서 그나마 빠른 처리가 된거인 것 같더라고요. 인스타그램 해킹 신고를 주말에 하시면 아마 월요일이 되야만 처리가 될 것입니다.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링크와 코드를 함께 첨부해주는데 로그인을 하신뒤 메일에 있는 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6자리 코드를 입력하고 제출을 하면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돌아와지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해킹으로 어찌나 많은 연락을 받았던지 그나마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서 다행이였네요. 광고 사진을 모두 지워주고 변경했던 정보를 다시 원상복구 시켜줫습니다. 그나마 제가 올렸었던 과거 사진들은 건들이지 않은건 다행이였네요. 여기서 복구를 하시고 비밀번호를 변경해도 앞으로 인스타그램 해킹이 다시 일어나지 않는다고 보장할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꼭 2단계 인증을 설정하셔서 해킹의 위험을 원천차단하는게 중요합니다.

인스타그램 해킹을 원천차단하는 2단계 인증 설정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아래메뉴 최우측에 있는 내프로필 메뉴로 들어가신뒤 우측상단 3줄모양의 설정창을 눌러서 켜줍니다. 우측에서 창이 밀려나왔을텐데 이곳 하단에서 설정을 눌러줍니다.




설정 메뉴알에서 보안이 보이죠? 여기에서 해킹을 방지해주는 2단계 인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인증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비밀번호를 확인하고 로그인 활동등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살고 있는 위치가 아닌곳에서 로그인을 시도했던 흔적이 있으면 꼭 2단계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확인되지 않은 핸드폰과 컴퓨터에서 로그인을 할때에는 로그인 코드르 사용해야만 열리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지금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내 컴퓨터에서는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으니 설정을 했다고 불편한 것은 전혀 없습니다. 문자 메시지와 인증앱중에서 코드를 받을 곳을 정하셔야 하는데 아무래도 다운로드를 받아야하는 앱보다는 스마트폰 문자가 더 편리해서 저는 문자로 설정해주었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해킹 신고부터 계정복구를 하는방법까지 전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드렸는데요. 저는 지극히 개인적인 사진들도 올려놓고 비공개로 보관하는 형식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해킹을 당했다는 사실에 큰 걱정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다행히 처리속도가 늦은편도 아니고 해킹에 대한 방지대책을 잘 수립해놓아서 어렵지않게 복구까지 할 수 있었네요. 도움 되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