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생활에서 알고만 있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IT글을 작성하고 있는 컴아입니다. 오늘은 노트북 핸드폰 인터넷 연결 하는 방법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카페나 도서관에 있는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노트북을 이용하시는분이 많으신데요. 만약 인터넷을 사용하여야하는데 와이파이가 먹통이거나 비치되어있지 않다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바로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활용하여서 노트북 핸드폰 인터넷 연결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속도제한상태가 아닌 LTE만하더라도 게임을 하는것도 문제가 없을정도로 빠른 호환성을 자랑한답니다. 하지만 사용전 주의하실점은 핸드폰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노트북에서 프로그램이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시에는 무척 많은 데이터를 소비하실 수 있으니 요금제가 무제한이 아니신분들은 노트북 핸드폰 인터넷 연결에 항시 조심하셔야 합니다.


노트북 핸드폰 인터넷 연결 방법은 총 3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USB선을 활용한 테더링, 두번째는 무선으로 모바일 핫스팟, 세번째는 무선으로 블루투스입니다. 속도의 차이는 크게 나지 않지만 보통 많이 이용하시는 와이파이신호 변환 및 연결을 선호하시기 때문에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 방법을 저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쉬운 노트북 핸드폰 인터넷 연결 방법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이용하여서 와이파이 엑세스 포인트를 만들고 노트북에서는 만들어진 와이파이에 접속을 하면 인터넷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연결가능한 디바이스 기기는 무려 10개까지 가능하며 핫스팟은 모든 스마트폰에 내재되어진 기능으로 이용이 어렵지 않답니다. 참고로 연결기기수가 늘어날수록 인터넷사용속도가 떨어지게 되며, 기능사용시 핸드폰 배터리와 데이터사용량이 많아지게 됩니다.




안드로이드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설정 - 연결(와이파이,블루투스,데이터사용) - 모바일 핫스팟 밑 테더링메뉴를 찾아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위에서설명드렷듯 테더링은 USB선을 사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음으로 핫스팟을 이용하여 노트북 핸드폰 인터넷 연결을 시도할 것입니다.



가장 윗쪽에 현재 비활성화되어있는 모바일 핫스팟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측바로 활성화하기전에 항목을 클릭하시면 세부페이지 지정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용전 필수설정 몇가지를 해주어야만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해지니 먼저 설정란으로 이동해주세요.



노트북 핸드폰 인터넷 연결시 가장 중요한점은 무선이기 떄문에 신호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용이성 및 근처에서 누구나 접근이 가능하다는점에서 보안성을 신경써주셔야하는데요. 먼저 가장 윗부분이 내가 만들어줄 핫스팟 와이파이명칭입니다. 저는 예시를 위해서 위사진처럼 computermonster라고 설정해주었습니다. 그 후 처음사용시에는 비밀번호가 설정되어있지 않아 보안에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클릭하신 후 8자리이상의 숫자 비밀번호를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모두되셨다면 우측상단의바를 한번클릭하셔서 활성화를 해주시면 지정하신 설정대로 와이파이가 생성됩니다. 이제 PC에서 설정해주도록 하겟습니다.



우측하단에 있는 WIFI 바를 열어주시면 현재 연결이 가능한 신호들의 목록이 나열되는데요. 만들어주신 명칭을 찾아주시고 더블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암호가 있기 때문에 바로 연결이 불가능해지고 지정하신 비밀번호를 넣어주시면 성공적으로 연결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노트북 핸드폰 인터넷 연결이 이루어졌음을 모바일메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인터넷이 느리시다면 여기에있는 연결된 디바이스목록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모르는 기기가 연결이되어져있다면 즉시 핫스팟기능을 중단하시고 비밀번호를 지정 혹은 수정 후 이용하셔야만 합니다.



다음부터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한 노트북 핸드폰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위처럼 설정으로 들어가지 않고도 위 상태바를 내려보시면 해당 기능버튼이 있습니다. 한번만 눌러주시면 바로 실행이되며, 이전에 노트북에서 사용해보신적이 있다면 자동으로 연결해주니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노트북에서 인터넷 사용이 끝이났다면 활성화를 꺼주셔야 배터리소모를 줄이실 수 있으니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컴아블로그에서는 다양한 IT꿀팁글들이 있으니 많은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