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COM아의 IT월드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방법으로 설치를 하지 않고 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준비해보았습니다. 한컴 타자라고 한다면 설치를 위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하고 10년전부터 바뀌지 않는 디자인에 재미는 물론이고 실용성도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태반일 것입니다. 그런데 요새는 트랜드에 맞춰서 유아와 청소년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일으키면서 컴퓨터의 타자 자판을 익히는 방향으로 무려 무설치로 할수 있는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사이트를 만들었는데요. 컴퓨터가 인터넷에만 연결이 되어 있다면 온라인으로 자판의 기초적인 부분을 연습하는 것은 물론이고 짧은글과 긴글에 맞춰서 나의 타자 실력을 쭉쭉 향상시킬 수 있어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에서는 다른 사람들과 점수를 내기하는 다양한 게임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연습과 재미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아서 어린 친구들의 반응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저의 타자는 400타 정도인데 정확한 운지법을 배우지 못해 검지와 중지만 사용하는 타자에 조금만 글을 작성하면 손이 아프기 때문에 자주 마사지를 해주고 있는데요. 그래서 요새 저도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조금씩 속도는 느리지만 정확한 운지법을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결국에는 정확한 운지를 하게 되면 500타~800타까지 속도까지 증진된다고 하니 열심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에서 무설치로 즐겨보자

제가 어렷을때만 하더라도 오프라인이여서 같은 컴퓨터에서만 기록을 세우고 재미는 찾아보기 힘든 구조였는데 어느새 세월이 이렇기 지나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온라인으로 한컴타자 연습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왓네요. 게다가 실시간으로 게임처럼 연습을 할 수 있다니 유익성이 넘치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의 주소를 첨부드릴테니 쉽게 접속해보세요.

https://typing.malangmalang.com/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연습이나 게임을 즐겨볼 차례입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위에 있는 아무런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아래에 연습들과 게임들이 보입니다. 연습에는 자리, 낱말, 짧은글, 긴 글을 선택할 수 있고 게임은 두더지잡기, 동전쌓기, 판뒤집기가 있습니다. 하나하나 설명을 해드리면서 난이도에 맞게 이용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기초중의 기초부터 배우고 싶다면 자리연습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저도 최근 이것을 하고 있는데 이것이 왜중요하냐면 무슨키를 무슨 손가락으로 눌러야되는지 정확한 운지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착실히 배우신 뒤 다른 연습 메뉴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내 멋대로 더 빠르고 편리하다고 자주 사용하는 손만 사용하면 운지법이 틀려지게 되고 나중에는 손가락 관절에 무리가 와서 저처럼 마사지 찜질을 받아야될 수 있으니까요. 익숙해질 때까지 연습을 해주셨다면 오른쪽에서 다른 난이도 메뉴를 클릭해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짧은 글 연습은 이제 하나의 문장 형태로 글을 작성해보는 것이 되겠습니다. 진행도는 총 문장중에서 내가 작성한 양을 알려주고 현재 타수는 나의 속도를 의미합니다. 보통 평균적으로 200타라고 보시면 되고 300타부터는 약간 빠른 400타정도면 어디가서 속도로는 지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속기사가 아니라면 500타정도가 상위 1%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속도도 중요하겠지만 정확도가 떨어지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으니 차근차근 쓰는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파트는 긴 글 연습입니다. 대다수 이곳에서 정확한 타수를 측정하고는 하는데요. 저는 평균적으로 400타 이상을 뽑아낼만큼 빠른 속도를 내면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1시간정도 연습을 했는데 이제 정확한 운지법으로도 어느정도 정확도와 속도를 낼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만족스러운 것 같네요. 

 

이렇게만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을 하다보면 재미가 없기도하고 지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굳이 온라인으로 할 필요가 없겠죠. 이럴때에는 게임을 하면서 재미와 흥미를 되찾는 것이 좋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게임으로 연습과 재미를 찾자

동전쌓기는 다른 사람들과 배틀을 하면서 동전을 빨리 많이 쌓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인데요. 점수가 올라갈수록 아이템의 단어들이 나오면 작성을 통해서 상대방에게 공격도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경쟁의식이 생기고 더 빨리 치고싶어지는 마음이 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의 최애게임인 두더지잡기입니다. 9개의 구멍에서 갑작스럽게 두더지들이 튀어나오는데 정확한 단어를 입력해주셔야만 두더지를 때려서 다시 내려보낼 수 있습니다. 두더지를 떄릴수록 점수가 오르게 되고 이 점수는 사이트의 랭킹에 기록될 수 있습니다. 저도 1등을 하기 위해서 자주 하고 있는데 최대가본 랭킹이 7위였습니다. 상당히 재미있으니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모든 게임은 한컴타자 연습 온라인 사이트의 게임랭킹 메뉴를 들어가보시면 보입니다. 고순위를 보시면 역시나 승리가 많고 패배가 적은데 저정도가 되려면 최소 타자가 600타정도는 되야한다고 봅니다. 학교와 별명으로 내가 다니고 있는 학교를 홍보하고 자랑할 수 있기 때문에 대항전이라는 측면으로도 초중생들이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을 알아보았는데 자녀들에게도 추천해줄만하고 나이대가 많으신 40~50대셔서 타자가 느리다고 생각된다면 이 글을 참고하셔서 연습을 하면 타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