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COM와이티가 인사드립니다. 오늘 시간에는 유튜브 채널 만들기 그것도 기본 꾸미기 설정까지 총정리해본 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버의 고소득 때문에 세금제도가 변경될 정도까지 핫이슈라는 사실은 알고 계실겁니다. 유튜브의 광고수익은 개인이 할 수 있는 것중 가장 큰 이익을 낼 수 있는데요. 그래서 하루가 지날수록 생겨나는 유튜브 채널이 많고 유튜버의 꿈을 그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유튜버들의 동영상을 봐도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끈기만 있다면 나처럼 성공할 수 있다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용기를 얻고 많이 시작하게 되는데요.

 

유튜버의 첫 관문은 바로 유튜브 채널 만들기부터 시작됩니다. 고소득을 내는 유튜버들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한가지 사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주된 주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채널명을 짓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 나의 채널을 접한 사람이 이 채널은 이런 내용을 다루는 동영상을 올리겠구나하는 정보를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유튜브 채널 만들기와 기본 꾸미기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인데요. 그 이유는 개설시 반드시 채널명을 입력해야 하고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기전에는 나의 프로필과 채널아트를 설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신다면 어렵게 다가올 수 있는 부분이겠지만 제가 쉽게 방법을 풀어보았으니 누가나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쉽게 유튜브 채널 만들기 (꾸미기까지)

컴퓨터에서 유튜브를 켜주신 다음에 로그인을 해주시면 우측 상단에 내 프로필이 보입니다. 꾸욱 눌러줍시다.

 

 

채널 만들기가 바로 보이죠? 클릭해서 유튜버를 시작해봅시다.

 

 

환영합니다에 동의를 해주시면 채널 생성 방식 선택으로 넘어와지게 됩니다. 먼저 내이름 사용은 유튜브 채널 만들기를 본인 소유로 만들겠다는 의미입니다. 맞춤 이름 설정은 브랜드로 유튜브 채널 만들기로 더 관리가 용이한 장점이 생깁니다. 거의 모든 경우 브랜드 계정으로 유튜버를 운영하게 되는데 만약 개인계정으로 하셔도 나중에 브랜드 계정으로 변경할 수 있으니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귀찮지 않기 위해서라도 우측의 맞춤 이름 사용을 선택해줍시다.

 

 

드디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채널 이름 만들기가 보입니다. 각자 생각한 유튜버 주제가 있을텐데요. 주제가 명확하게 보여지는 채널 이름을 짓도록 합시다. 만약 이미 있는 채널명이라면 사용이 불가능하며 특수문자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 되셨다면 아래 동의 체크하시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갑자기 왠 영어가 나오는지 당황하셨을텐데요. 굳이 번역을 하지 않아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처음 보여지는 것은 나의 프로필 사진을 설정하라는 것입니다. upload picture를 눌러서 내 채널 프로필을 넣어줍니다. 만약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면 나중에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아래로 내리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나의 유튜브 채널을 소개하는 메뉴 입니다. 이또한 나중에 언제든지 다시 작성할 수 있으니 딱히 설명할 글이 없다면 스킵하고 아래로 내리셔도 됩니다.

 

 

마지막은 내가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의 주소를 넣는 것입니다. 나의 유튜브를 본 구독자들이 내 sns를 쉽게 찾아서 들어갈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싶거나 유튜브 전용 sns 계정을 아직 만들지 않으셨다면 작성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set up later를 눌러서 나중에 하시거나 작성한 내용이 있다면 save and continue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유튜브 채널 만들기가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채널명만 설정되었을 뿐 나의 채널에는 아무런 정보가 들어가 있지 않을텐데요. 이제 본격적으로 꾸미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우측 상단 내 프로필을 꾸욱 눌러주시고 내 채널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내 채널이름 우측을 보면 채널 맞춤설정이 있습니다. 이 메뉴가 내 채널을 꾸미는 곳입니다. 클릭합니다.

 

 

프로필고 채널 아트를 눌러서 사진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의 채널에서 추천하고 싶은 다른 채널을 추가할 수 있고 업로드한 동영상의 섹션을 만들어서 카테고리 분류도 할 수 있습니다.

 

 

사진까지 넣어서 유튜브 채널 만들기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유튜버를 시작할 차례입니다.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까지 되었다면 업로드를 해야겠죠. 우측 상단 비디오 모양 버튼을 누른뒤 동영상 업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유튜버의 대박까지 열심히 달려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